(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사계절 중 가장 예뻐지기 좋은 계절은 ‘겨울’이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의원이 지난 12월 10~60대 이상 남녀 21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형수술과 계절의 상관관계 인식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성형수술과 계절의 상관관계 인식 조사의 응답자 중 81.3%가 성형할 시기를 선택하는 것에 계절이 영향을 준다고 답했다. 사계절 중에서도 겨울이 성형하기 좋은 계절 1위에 올랐으며 71.2%의 득표율을 얻었다. 겨울에 이어 가을이 22.4%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고 봄이 5.8%, 여름이 0.6%로 그 뒤를 따랐다. 겨울을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생각한 연령층은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했다. 20대의 71.8%가 겨울을 가장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꼽았으며, 30대에서는 74%의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40대, 50대, 60대 이상에서는 각각 69%, 77.8%, 66.7%가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겨울을 선택했다.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겨울을 선택한 이유로는 ‘상처가 잘 아물 것 같아서’가 46.77%로 1위에 올랐다. ‘겨울방학, 입학 및 개강 전, 설 연휴를 활용할 수 있어서’가 37.9%로 2위, ‘모자, 목도리 등으로…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LG생활건강이 밤 사이 탄력 있게 빛나는 럭셔리 광채 피부를 완성해주는 ‘후 천율단 화율 마스크’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천율단 화율 마스크’는 밤 사이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줘 하루 종일 지친 피부 상태를 푹 자고 일어난 듯 맑고 투명한 안색과 탄탄한 피부라인으로 가꿔주는 크림 제형의 오버나이트 마스크다. 해발 1,000m 이상의 절벽 틈새에서 자연의 기운으로 자라 진귀한 생명력을 담아낸 천율단 화율 라인의 핵심 성분 ‘철피석곡’을 함유한 제품으로, 천율단만의 럭셔리 광채 리프팅(탄력)으로 더욱 매끄럽고 빛나는 피부를 선사해준다. 마치 피부 위에 실크를 얹은 듯 부드러운 사용감 또한 ‘천율단 화율 마스크’의 특징으로, 크림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깊은 보습감을 전달한다. 전용 브러쉬가 내장돼 있어 콧망울, 입술라인 등 얼굴의 굴곡진 부분까지 빈틈없이 도포할 수 있다. 한편, 후는 ‘천율단 화율 마스크’의 출시와 함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한 마사지법인 천정수법도 매장 직원 등을 통해 제안하고 있다. 후 마케팅 담당자는 “찬바람에 시달려 건조해진 피부를 위한 특별한 케어가 필요할 때 스페셜 나이트 케어를 위해 추천하는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아리따움의 베스트셀러 팔레트의 새로운 버전이 나왔다. 아리따움은 ‘모노아이즈’의 대표 색상 중심으로 9가지 섀도를 새롭게 구성한 ‘모노아이즈 팔레트’ 4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모노아이즈는 다양한 색상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섀도로 2013년 출시 이후 2천만 개 이상 판매된 아리따움의 대표 인기 제품이다. 선명한 발색과 가루 날림 없는 뛰어난 제품력까지 갖춰 이미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팔레트 라인은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모노아이즈의 인기 컬러 4가지 '얼쓰', '소셜라이트', '드라이로즈', '미드나잇펑크'가 각 팔레트의 대표 색상이다. 팔레트는 9가지 섀도로 구성돼 있으며, 대표 색상 1가지와 신규 색상 8가지로 이뤄져있다. 대표 색상과 조화롭게 메이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의 베이스 및 포인트 섀도, 반짝이는 펄 소재의 글리터 섀도 등으로 조합해 소장욕구를 높였다. 아리따움 모노아이즈 팔레트 4종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 및 아리따움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2월 한 달 간 모노아이즈 팔레트 구매 고객에게 아이 메이크업 전용 브러쉬 3종 세트를 한정 제공하는 이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에스테틱 뷰티 브랜드 파우(FAU)가 19일한경비즈니스와 G밸리 뉴스가 주최하는 ‘2019 한국 소비자 평가 1위’ 시상식에서 화장품(비비크림)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시상은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있어 사회 전반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기업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 주관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 한국소비자평가1위 운영사무국이 주최하는 이 상에서 파우는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파우는 2004년 에스테틱 화장품 유통을 시작으로 병원, 스파, 에스테틱 등에서 피부 전문가들이 고객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선택하는 에스테틱 브랜드로 지속적으로 고기능성, 고효능 제품을 바탕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홈에스테틱’ 시장에 진출한 기업이다. 최근 홈케어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집에서도 고기능, 고효능의 제품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홈에스테틱’ 브랜드들이 각광받고 있다. 파우의 대표 제품인 스킨 솔루션 비비 크림은 파우의 성장을 견인한 제품으로 미백, 주름,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 제품이다. 특히 퍼프가 내장돼…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 DMCK가 뷰티 테스터 모집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본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13일 DMCK에 따르면 뷰티테스터에 응모하면 매달 셋째주 화요일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응모자가 원하는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민감한 피부로 아무 제품이나 사용하지 못하는 소비자에게는 DMCK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다. 뷰티테스터에 당첨된 체험단은 제품을 사용하고 한 달 이내에 제품 후기를 홈페이지에 올리는 조건으로 선정된다. DMCK 관계자는 “매 순간 달라지는 피부 상태에 대한 연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피부 고민별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MCK는 에스테틱 전문 화장품 브랜드로 1만여 곳 이상의 피부 전문기관 뿐만 아니라 백화점, 면세점, H&B(헬스앤뷰티)스토어 등에 입점한 브랜드이다.…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탈모 증상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Dr.Groot)’에서 탈모 증상 완화 샴푸 중 재구매율 1위 달성을 기념해 모델 김희철과 탈모 고민이 있는 소비자 100여명이 함께 한 새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닥터그루트의 새 TV 광고는 ‘탈모가 고민이라면? 재구매율 1위 닥터그루트로 감아라’는 주제로 제작됐다. 시장조사업체인 닐슨코리아가 전국 3000가구를 대상으로 조사한 패널데이터에 따르면 닥터그루트는 지난 2017년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탈모 증상 완화 샴푸 브랜드 중 재구매율 1위를 차지했다. 새 TV 광고는 전편에서 화제가 된 중독성 있는 노랫말과 발랄한 율동을 그대로 살리면서 재구매율 1위를 부각했다. 김희철이 탈모 고민이 있는 직장인과 엄마들, 마트 고객 등과 함께 일명 ‘그루트송’을 부르면서 다양한 계층의 탈모 증상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특장점을 강조했다. 실제로 닥터그루트의 모든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 완료된 ‘기능성 제품’으로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일반 샴푸에서 흔히 사용하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와 실리콘, 파라벤 등을 첨가하지 않아…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낮 최대 기온 33도를 웃도는 폭염이 이어지면서 무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줄 수박의 인기가 수직상승하고 있다. 이마트의 여름 상품 매출 분석 자료에 따르면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에 5월 초부터 수박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최대 22.9% 증가하기도 했다. 이처럼 예년과는 사뭇 다른 수박의 흥 조짐에 수박을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 음료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 마케팅 관계자는 “여름 대표 과일로 사랑 받는 수박은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몸 속 열을 내려주는 효능으로 무더위 치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며 “올 여름철에는 티 음료와 수박 조합, 태국식 수박 주스 등 식음료 업계의 도전적인 신제품이 잇따라 출시돼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먼저 티 베리에이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 시즌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는 공차는 올 여름 대표 메뉴로 ‘수박 크러쉬’를 선보였다. 공차의 수박 크러쉬는 프리미엄 자스민 그린티에 수박을 더해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여기에 수박 씨 모양의 초코볼 토핑을 넣어 마치 수박 한 조각을 썬 듯한 비주얼로 시선…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본격적으로 덥고 습한 날씨의 폭염으로 많은 이들이 휴가를 떠나기 시작했다. 반면, 무더운 날씨에 집 밖으로 나와 많은 인파에 스트레스받고, 땀 흘리기보다 집에서 편하게 휴식을 즐기며 말 그대로 힐링하는 ‘홈캉스(Home+Vacance)’가 새로운 휴가 형태로 떠올라 눈길을 끈다. ‘집 떠나면 고생’이라는 속담처럼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호캉스에도 예약부터 이동까지 여러 가지 불편함을 느낀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뷰티 업계도 달라지고 있는 바캉스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비용 부담은 줄이고, 다른 이의 방해 없이 피부 관리를 하며 간편하지만 확실하게 집에서 휴식하기 좋은 홈캉스 뷰티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셀리턴의 ‘셀리턴 플래티넘’은 ‘기대, 그 이상의 LED 마스크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에 맞게 시중에 나와있는 LED 마스크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공관리 및 피부탄력 관리에 효과적이다. 스마트기기에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맞춰 모바일앱 연동을 통한 스마트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패스트 모드’ 기능이 추가되어 1회 9분으로 빠르고 집중적인 케어가 가능하고, LED 마스크 제품 중 유일하게 개방형과 폐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GC녹십자가 건강식품 ‘쿡아일랜드 발효노니’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쿡아일랜드 발효노니’는 남태평양 청정해역인 쿡아일랜드에서 유기농 방식으로 길러낸 노니열매 원액을 첨가물 없이 100% 착즙한 과채주스이다. 영양소 파괴를 막기 위해 열을 가하지 않는 콜드프레스 추출법을 활용해 노니의 영양소를 온전히 보존했다. 2003년 유럽에서 노벨푸드로 선정된 노니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체내 세포 손상을 줄이는 200여종의 파이토케미컬을 비롯해 필수아미노산과 천연 비타민 등이 함유돼 있어 다양한 질병에 대한 위험도를 낮춘다고 알려져 있다. 노벨푸드란 식용 식품으로 분류하지 않던 식품의 인체 안전성과 효능 등이 밝혀지면 식품으로 인정하는 제도다. 특히 신제품 ‘쿡아일랜드 발효노니’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노니를 100일간 발효·숙성시켜 유효성분을 증가시키고 맛을 부드럽게 만들었으며 파우치 형태의 포장으로 섭취가 용이하다. 회사 측은 이 제품이 320여가지의 잔류농약검사와 9가지의 중금속 및 금속성 이물검사를 완료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김진웅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이 제품은 성인 기준…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라이프스타일 코스메틱 브랜드 쓰리(THREE)가 여름 페스티벌 시즌에 맞춰 ‘시선강탈 페스티벌 립 메이크업’을 아이템을 소개한다. 쓰리(THREE)가 제안하는 아이템은 'THREE 러쉬 펠루시드 립스틱'으로, 풍부한 반짝임이 입술에 활력을 더해주는 제품이다. 'THREE 러쉬 펠루시드 립스틱'은 사용법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독으로 사용 시 비를 머금은 듯 청초하고 맑은 발색을 자랑하며, 여러 립제품과 함께 레이어링 시 전혀 다른 무드를 표현할 수 있다. 쓰리(THREE)는 페스티벌에서 한 눈에 시선을 끄는 립 메이크업 방법으로 매트 립스틱과의 레이어링을 제안했다. 비슷한 컬러의 'THREE 데어링리 디스팅트 립스틱'을 바른 뒤 'THREE 러쉬 펠루시드 립스틱'을 덧발라주면 투명하고 메탈릭한 베일을 덮은 듯 화려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속력까지 높일 수 있다. 쓰리(THREE) 홍보 담당자는 "'러쉬 펠루시드 립스틱'은 입술의 수분량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을 즐길 수 있고, 기존에 소유하고 있는 제품과도 레이어드하여 사용하면 손쉽게 나만의 페스티벌 립메이크를 연출할 수 있다"…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네오팜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건강한 피부를 위한 제품 개발을 넘어 아이들을 위한 ‘착한’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아이 러브 그린 캠페인’은 유해환경으로부터 연약한 아이 피부를 보호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지원하는 아토팜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3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미세먼지 예방을 위한 환경개선 활동 기부 캠페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아토팜은 고객들의 참여에 따라 모집된 최종 후원금을 중국 내몽고 지역 자생식물 초지 조성을 비롯한 국내외 미세먼지 예방을 위한 환경개선 활동에 기부했다. 서울 동교초를 포함한 마포구 내 5개의 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도 완료했다.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와 더불어 전교생에게 무상으로 미세먼지 보호 키트를 배포하여 한층 심각해진 미세먼지 속에서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키트에는 ‘미세먼지 모사체 부착방지 테스트’를 완료한 아토팜의 ‘페이스 크림’과 미세먼지 마스크, 손 소독제 등이 포함됐다. 지난 5월에는 고객 참여를 통해 저소득층 아동에게 화장품을…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정부가 바이오헬스 산업을 차세대 주력산업으로 선정하고 육성 의지를 밝힌 가운데, 여·야 국회와 제약업계 및 첨단 산업 분야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4차 산업혁명 속 제약산업의 미래를 제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6월 4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 제2소회의실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인 오제세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세연 자유한국당 의원과 공동으로 국회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과 제약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후원한다. 협회와 국회가 개최하는 행사에 제약산업을 관할하는 3개 주요 부처가 힘을 실어 함께 발전방안을 모색한다는 취지다. 토론회는 원희목 회장이 ‘대한민국의 미래, 4차 산업혁명과 제약산업에서 길을 찾다’라는 주제의 기조발표로 포문을 연다. 원 회장은 약 1400조원에 달하는 글로벌 의약품 시장에서 국내 제약산업의 현 주소를 진단하고, 생존을 위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특히 정보통신기술(IC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신기술과 융합하고…
(서울 뉴스드림=김교연 기자) 1분 렌지업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삼겹살 구이가 편의점에 등장했다. CU가 혼자 사는 1인 가구들을 위해 전자레인지에 간단히 데워 먹을 수 있는 소용량 삽겹살 간편식을 이달 30일 출시했다. CU가 선보이는 삼겹살 간편식은 ‘간편 삼겹살 구이’와 ‘간편 고추장 삼겹살 구이’이며 기호에 따라 밥 반찬이나 술 안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115g과 200g 각각 두 가지 사이즈로 총 4종을 판매한다. 해당 제품은 고온의 증기로 구워 육즙이 살아 있고 삼겹살 특유의 부드럽고 담백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 1~2분, 에어프라이어 3~4분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사실, 삽겹살은 음식점 외에 일반 가정에서 먹기엔 기름과 연기 등으로 불편함이 많고 혼자 사는 1인 가구들에겐 무엇보다 준비 과정이 번거롭고 적정 양을 구매, 조리해 먹기엔 다소 부담스러운 메뉴였다. CU의 삼겹살 간편식은 이러한 고객들의 숨겨진 불편을 해결하고 취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특히,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확산에 따른 간편식 수요의 증가와 혼밥?홈술 문화의 확대, 외식의 내식화 등의 트렌드에…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최근 뷰티업계를 비롯해 유통 전반에 ‘마이크로 바이옴(Microbiome)’ 열풍이 거세다. 인간의 몸에서 함께 공존하고 있는 영향력이 큰 미생물의 유전 정보로 익히 알려진 ‘마이크로 바이옴’은 정부의 4차 산업혁명의 핵심키워드로 주목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마이크로 바이옴’은 평소 안정적인 균형을 유지하고 있지만 균형이 깨질 경우 질병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와 관련 우리 몸 속의 유익균과 유해균이 생성되는 원리 등을 분석하고 이를 화장품, 식품, 치료제 개발 등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어 ‘제2의 게놈’으로 불리기도 한다. 이렇듯 ‘마이크로 바이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정부, 학계, 제약 분야 등 관련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자 유통업계에서도 실생활에서 접하기 쉬운 화장품, 식음료, 숙취해소제 분야 등을 중심으로 미용,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이크로 바이옴’을 활용한 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는 추세다. 화장품, 수분공급 넘어 ‘피부 수분체질 개선’의 시대로…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에센스’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가 최근 출시한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에센스(이하…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대웅제약이 올해 30여건의 신규 임상시험을 추가하면서 창립이래 최다 건수의 임상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올해 PRS 섬유증치료제, SGLT2 당뇨병치료제 등 주요 신약 파이프라인의 임상단계가 한 단계씩 전진한다. 이와 함께 나보타 등 기존 파이프라인의 임상과 개량신약, 제네릭 등 허가를 목적으로 한 신규 임상이 더해져 지난해 12건의 임상시험 승인 건수의 약 2.5배에 달하는 30여건의 국내외 신규 임상연구에 돌입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합성신약 ▲바이오 ▲개량신약 및 글로벌 제네릭 ▲AI 분야를 모두 아우르는 연구개발에 매진해왔다. 특히 지난 1월, 전승호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신약연구 개발 역량 강화와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의 가속화를 경영방침으로 제시한 바 있다. 대웅제약은 지난 3년간 평균 16여건의 신규 임상시험을 완료해 왔다.(2016년 20건, 2017년 18건, 2018년 12건) 먼저 ‘넥스트 나보타’로 준비중인 혁신신약 파이프라인은 올해 10건의 국내외 임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차세대 APA 항궤양제가 국내 임상 3상을, 안구건조증 치료제가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다. 이어 하반기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