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사계절 중 가장 예뻐지기 좋은 계절은 ‘겨울’이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의원이 지난 12월 10~60대 이상 남녀 21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형수술과 계절의 상관관계 인식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성형수술과 계절의 상관관계 인식 조사의 응답자 중 81.3%가 성형할 시기를 선택하는 것에 계절이 영향을 준다고 답했다. 사계절 중에서도 겨울이 성형하기 좋은 계절 1위에 올랐으며 71.2%의 득표율을 얻었다. 겨울에 이어 가을이 22.4%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고 봄이 5.8%, 여름이 0.6%로 그 뒤를 따랐다. 겨울을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생각한 연령층은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했다. 20대의 71.8%가 겨울을 가장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꼽았으며, 30대에서는 74%의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40대, 50대, 60대 이상에서는 각각 69%, 77.8%, 66.7%가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겨울을 선택했다.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겨울을 선택한 이유로는 ‘상처가 잘 아물 것 같아서’가 46.77%로 1위에 올랐다. ‘겨울방학, 입학 및 개강 전, 설 연휴를 활용할 수 있어서’가 37.9%로 2위, ‘모자, 목도리 등으로…
(인천 뉴스드림=박도용 기자) 인천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규원)은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찾아가는 장애인평생학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여성장애인의 역량강화와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하는 방과후토탈공예지도사 자격증과정은 10명의 여성장애인이 참여하고 있다. 한국방과후교육강사협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비대면 교육방식으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 여성장애인 장모 씨는 “요즘 선호하는 트랜드를 반영한 토탈공예를 배울 수 있어 좋다”라고 말했으며, 성임발달장애인의 멘토를 맡고 있는 지체장애인 김모 씨는 “배운 자이언트 플라워가 너무 예뻐서 멘티에게 알려주고 싶다”며 고 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이 지연되고 있으나 진행에 필요한 준비를 마친 성인장애인 건강여가활동 헬시(healthy) 밸리댄스, 찾아가는 감성나눔공예교실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진행 예정이다. 정규원 관장은 “코로나19도 배움에 대한 열정을 막을 수 없다”며 “언택트시대를 맞이하여 장애인복지관에서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고, 장애인 평생학습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부평장애인복지관은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지역사회에 장애인복
(단양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단양군에서 수십년간 불법으로 사용된 농지를 원상회복 없이 농지전용 협의를 해줘 논란이 되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단양군청이 단양군 적성면 기동리 일대에 위치한 A레미콘이 수십년간 불법으로 전용한 농지를 2019년 9월경 원상회복 없이 농지전용 협의를 해준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관련해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 A씨는 “1988년 10월 말일 이후에 불법 전용된 농지를 원상회복이 없이 농지전용 협의를 해주는 것은 관련법 위반”이라며 “부정한 방법으로 허가를 받은 것으로 볼 수 있어 허가 취소에 해당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당시 농지전용 담당자는 “원상회복을 하지 않아 고발 조치했으며 이후 원상회복이 불가능 해 농지법에 따라 허가를 내줬다”고 해명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본지 취재진은 군 감사실에 알렸지만 감사담당관 B씨는 허가를 내준 부서의 말만 듣고 “문제점이 없으며 당시 허가는 합법하다”고 밝혔지만 취재가 계속 진행되자 “당시 허가가 부적정한 것으로 확인돼 ‘허가취소 및 원상회복 명령을 실시할 계획이며 관련 공무원은 법과 원칙에 따라 문책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뉴스드림=김교연 기자) 애경그룹의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인터넷 종합 쇼핑몰 AK몰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쇼핑 대신 온라인에서 추석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소원을 이뤄드리는 크레이지4데이즈' 기획전을 연다. 이번 ‘소원을 이뤄드리는 크레이지4데이즈’ 기획전에서는 코로나 이슈에 맞는 ‘이 시국 맞춤 한가위 GIFT’ 테마로 비대면 선물 트렌드로 떠오른 상품권, 기프티콘 상품 및 손 소독제, 소독 티슈가 포함된 ‘애경 랩신 선물세트’ 등을 할인하여 판매한다. 한편, AK플라자와 애경산업이 함께 출시한 ‘AK덕분愛 위생용품세트’도 예약 판매 기간에만 판매율이 60%가 넘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풍성한 무한쿠폰'과 '넉넉한 앱 혜택', ‘푸짐한 카드할인’ 등의 타이틀로 다양한 일자 별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3만원 이상 구매 시 백화점 상품 20%, 일반 상품15% 할인쿠폰(최대 10만원)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10% 추가 할인 쿠폰(최대 3만원)을 무한으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 AK몰 앱에서 7, 10, 1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앱 쿠폰 혜택과 9월 1
(서울 뉴스드림=김교연 기자) 일본 식품 구매를 희망하는 해외 바이어를 위한 B2B 비즈니스 상담 전문 전시회 ‘제4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가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2016년부터 일본 농림수산성이 리드 익스비션 재팬(Reed Exhibitions Japan Ltd.)과 기획하고 있는 일본 식품 수출 촉진을 위한 무역 전시회다. 제1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현지 식품 관련 기업 304개사가 참여하고, 71개국에서 1만2863명의 바이어가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 제2회, 제3회도 일본의 식품 관련 기업이 대거 참여하고 전 세계 식품 바이어가 매입에 나서 적극적인 상담이 이뤄졌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총 500개의 일본 식품 공급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단 참가 업체 수는 상황에 따라 변동이 생길 수 있다. 전시회 사무국은 내외국인 입국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해외 바이어에게 효과적인 구매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2020년 10월 14~16일까지 디지털 플랫폼만으로 올해 전시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원활한 비즈니스 미팅을 위해 전시회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영어가 가능한 스태프와…
(인천 뉴스드림=박도용 기자) NH농협은행 인천영업본부(본부장 박만규)는 장애인 교육용 전산기기 구입을 위한 후원금 500만원을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규원)에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인천광역시의회 신은호 의장, NH농협은행 인천영업본부 박만규 본부장, NH농협은행 인천시청지점 박창원 지점장, 송암복지재단 김득린 이사장이 참석했다. 신은호 의장은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 및 교육권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농협에 깊은 감사의 뜻을 표했다. 박만규 본부장은 “장애인들의 교육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나눔을 실천하는 일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규원 관장은 교육용 전산기기 구입을 통해 발달장애인 및 지역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콘텐츠 개발 및 활용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신은호 의장과 농협 인천영업본부에 감사함을 전했다.
(서울 뉴스드림=김교연 기자) 때 이른 무더위가 신일전자의 상반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반기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878억원으로 전년 동기 680억원보다 29% 증가하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4억원, 당기순이익은 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7%, 221%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는 이른 더위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 및 개인 공간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것이 반기 실적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특히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이어진 황금연휴 기간 동안 이른 더위와 6월 역대급 무더위로 여름가전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해 양호한 실적을 냈다. 신일은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기업으로서 소비자의 편익을 고려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는 프리미엄 선풍기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5월 말 ‘60주년 프리미엄 DC팬’을 출시하고, CJ오쇼핑에서 론칭 방송을 실시해 매진을 기록했다. 이어 소비자의 편의성을 한층 증대시킨 ‘2020년형 에어서큘레이터’를 출시해 6월 한 달간 160여 회 홈쇼핑 방송을 진행하고, 약 90% 매진율을 기록했
(거창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거창군이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허가를 내주면서 현행법에 부합하지 않은 결정을 내린 상태로 20년 가까이 사업장이 운영됐지만 이를 인지하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불법 사실을 알았음에도 관련규정에 따라 처리하지 않아 물의를 빚고 있다. 지난 2000년 10월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모동리 산127-2번지 일대에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허가를 내주면서 당시 산림법(현재 산지관리법)을 주관하는 부서에서는 산지 전용허가를 내줬으야 했지만 엉뚱하게 채석허가 대한 협의를 해주는 데 그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산림청 관계자는 “산지를 전용하려는 자는 관련법에 따라 그 용도를 정하여 허가를 받아야 한다.”라며 “채석허가와 산지의 전용은 전혀 별개의 사항”이라고 밝혔다. 또 한 모동리 산127-2번지는 이와 별도로 채석허가 득했으며 차후 복구준공 검사를 득해야 하지만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가 있으면 복구준공 검사를 할 수가 없는 상황이라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가 이전을 하거나 복구준공 검사를 못 받거나 둘 중에 하나를 택해야 하는 입장이다. 거창군은 2019년이 되서야 이러한 사실을 알았지만 관련법에 따라 처리하지 않고 있으며 이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모든 경영자들은 매일매일 쏟아지는 고민에 잠을 못 이루는 날이 부지기수다. 매출증대, 직원급여, 거래처 관리, 회사 자금운영 등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스트레스가 엄청나다. 사업 부서마다 담당자를 고용해 관리하자니 인건비 부담에 혼자서 전전긍긍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 충북 음성에서 수입 원단을 국내에 유통하는 원단업체 김모 대표는 2018년 기술특허를 등록하여 이를 바탕으로 2019년에 제조시설을 확충하려 관련기관이나 시중은행을 방문하여 시설문의을 했으나 시설자금 진행절차가 너무 복잡하고 대출한도, 금리 등이 은행별로 천차만별 인걸 알았다. 전문지식이 있으면 회사에 유리한 부분으로 진행을 하는데 금융에 대한 기초지식이 없어서 자금 지원 받기가 상당히 어려웠다. 정신없는 상황이다 보니 은행담당자가 제시한 시중은행의 시설자금을 받았고 잘 마무리 되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 생각지도 못한 부분이 부담스러워 졌다. 급한탓에 자금을 받긴 했지만 운영자금부족, 이자, 원리금상환조건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어 회사운영에 되레 부담으로 돌아왔다고 한다. # 다른 사례는 경기도에서 제조업을 운영하는 이 모 대표. 보증기관과의 상담후…
(뉴스드림 서울=박지환 기자) 중소기업 직장인 10명중 약 7명이 올해 연봉협상을 마친 것으로 나타났다. 연봉협상 결과는 지난해 수준으로 '연봉이 동결됐다'는 직장인이 과반수를 넘었다. 잡코리아가 최근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남녀직장인 786명을 대상으로 '중기 직장인 연봉협상 현황'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조사결과 현재 연봉협상을 마친 중소기업 직장인은 67.3%로 10명중 약 7명정도로 나타났다. 이들의 연봉협상 결과는 올해 연봉이 전년수준으로 '동결됐다'는 직장인이 51.0%로 가장 많았고, 이어 '인상됐다'는 응답자가 46.5%로 많았다. 반면 연봉이 '삭감됐다'는 응답자는 2.5%로 극히 적었다. 올해 연봉이 확정된 중소기업 직장인의 연봉인상률은 +3.2%(3.2% 인상)로 집계됐다. 이는 최근 3년 중소기업 직장인 연봉인상률 중 가장 낮은 수준이다. 잡코리아는 매년 중소기업 직장인의 연봉협상 현황을 조사해왔다. 지난 2018년 연봉인상률은 +3.7%, 지난해(2019년)에는 +4.0%로 0.3%P 오른 것으로 집계됐으나, 올해는 +3.2% 인상에 그친 것이다. 또 최근 3년 동일조사결과 '연봉이 인상됐다'는 응답자는 매년 감소했고
FAU co.,ltd. donate $500 million worth of Handtizer (50,000qty) to prevent infection of Corona19. FAU Korea & FAU china branch donated together Handtizer for China on 18th Feb and China government will distribute 50,000qty of Handtizer FAU Korea officials spoke, we have tried to continuous donation from beginning of our business, we are thinking about the support of Corona from early on this Virus. We hope that all over the world can overcome this hump. In this donation event, Mihwa Choi of CEO give a message “Cheer up, overcome together!” and she’d like to continuous support to prevent in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LG생활건강이 밤 사이 탄력 있게 빛나는 럭셔리 광채 피부를 완성해주는 ‘후 천율단 화율 마스크’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천율단 화율 마스크’는 밤 사이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줘 하루 종일 지친 피부 상태를 푹 자고 일어난 듯 맑고 투명한 안색과 탄탄한 피부라인으로 가꿔주는 크림 제형의 오버나이트 마스크다. 해발 1,000m 이상의 절벽 틈새에서 자연의 기운으로 자라 진귀한 생명력을 담아낸 천율단 화율 라인의 핵심 성분 ‘철피석곡’을 함유한 제품으로, 천율단만의 럭셔리 광채 리프팅(탄력)으로 더욱 매끄럽고 빛나는 피부를 선사해준다. 마치 피부 위에 실크를 얹은 듯 부드러운 사용감 또한 ‘천율단 화율 마스크’의 특징으로, 크림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깊은 보습감을 전달한다. 전용 브러쉬가 내장돼 있어 콧망울, 입술라인 등 얼굴의 굴곡진 부분까지 빈틈없이 도포할 수 있다. 한편, 후는 ‘천율단 화율 마스크’의 출시와 함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한 마사지법인 천정수법도 매장 직원 등을 통해 제안하고 있다. 후 마케팅 담당자는 “찬바람에 시달려 건조해진 피부를 위한 특별한 케어가 필요할 때 스페셜 나이트 케어를 위해 추천하는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아리따움의 베스트셀러 팔레트의 새로운 버전이 나왔다. 아리따움은 ‘모노아이즈’의 대표 색상 중심으로 9가지 섀도를 새롭게 구성한 ‘모노아이즈 팔레트’ 4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모노아이즈는 다양한 색상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섀도로 2013년 출시 이후 2천만 개 이상 판매된 아리따움의 대표 인기 제품이다. 선명한 발색과 가루 날림 없는 뛰어난 제품력까지 갖춰 이미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팔레트 라인은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모노아이즈의 인기 컬러 4가지 '얼쓰', '소셜라이트', '드라이로즈', '미드나잇펑크'가 각 팔레트의 대표 색상이다. 팔레트는 9가지 섀도로 구성돼 있으며, 대표 색상 1가지와 신규 색상 8가지로 이뤄져있다. 대표 색상과 조화롭게 메이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의 베이스 및 포인트 섀도, 반짝이는 펄 소재의 글리터 섀도 등으로 조합해 소장욕구를 높였다. 아리따움 모노아이즈 팔레트 4종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 및 아리따움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2월 한 달 간 모노아이즈 팔레트 구매 고객에게 아이 메이크업 전용 브러쉬 3종 세트를 한정 제공하는 이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서울 성북구는 전통시장과 주거지 연계형 도시재생 시범사업지로 성북구 장위전통시장 일대가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서울시는 2023년까지 100억원 안팎을 투입, 쇠퇴한 전통시장과 저층주거지를 연계하고 결합한 새로운 유형의 도시재생사업로 장위전통시장 일대를 선정했으며, 전국에서 처음 시도되는 도시재생 모델이다. 성북구는 2019년 6월부터 약 8개월간 현장거점공간(장위마을 소통방) 운영, 도시재생학교 및 소규모 도시재생사업 등 주민역량강화, 지역의제발굴, 거버넌스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으며, 전통시장 상인과 지역주민 등으로 구성된 주민협의체를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결과를 우수하게 평가를 받았다. 구는 올해에는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용역 수립, 도시재생지원 센터 운영을 통해 4년간의 사업의 초석을 다지고, 향후 본격적인 추진을 통해 공동체 조성 사업뿐만 아니라 각종 SOC 사업 등을 통해 주민의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그동안 주민·행정·전문가가 힘을 모아 이루어낸 값진 결과로 2020년 상반기부터 앞으로 4개년 동안 지역의 현안사항을 반영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에스테틱 뷰티 브랜드 파우(FAU)가 19일한경비즈니스와 G밸리 뉴스가 주최하는 ‘2019 한국 소비자 평가 1위’ 시상식에서 화장품(비비크림)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시상은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있어 사회 전반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기업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 주관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 한국소비자평가1위 운영사무국이 주최하는 이 상에서 파우는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파우는 2004년 에스테틱 화장품 유통을 시작으로 병원, 스파, 에스테틱 등에서 피부 전문가들이 고객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선택하는 에스테틱 브랜드로 지속적으로 고기능성, 고효능 제품을 바탕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홈에스테틱’ 시장에 진출한 기업이다. 최근 홈케어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집에서도 고기능, 고효능의 제품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홈에스테틱’ 브랜드들이 각광받고 있다. 파우의 대표 제품인 스킨 솔루션 비비 크림은 파우의 성장을 견인한 제품으로 미백, 주름,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 제품이다. 특히 퍼프가 내장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