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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조 시장 잡아라”…이너뷰티 브랜드, 세분화 전략으로 소비자 공략

관련업계, 국내 시장 급성장 주목…소비자층 세분화 특정 고객 공략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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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뉴스드림=설동훈 기자) 이른바 ‘먹는 화장품’으로 불리는 이너뷰티 시장이 갈수록 세분화되고 있다. 국내 이너뷰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소비자층을 보다 세밀하게 쪼개 특정 고객을 공략하는 업체가 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이너뷰티 시장 규모는 2011년 500억원에서 2019년 5000억원을 돌파하며 8년 만에 10배 규모로 성장했다. 신한금융투자에서는 오는 2022년 1조 1,942억원으로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업체들은 제품 타깃을 더욱 구체적으로 정의하며 신제품 출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 식후 더부룩한 속, 모발 볼륨 등 특정 부위 관리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이너뷰티 제품을 선보이는 식이다.

 

자외선 노출 피부 보호에 도움 주는 뉴스킨 파마넥스 ‘멀티+뷰티’

 

뉴스킨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가 최근 출시한 ‘멀티+뷰티’는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도록 돕는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이다.

 

멀티+뷰티에 함유돼 있는 로즈마리자몽추출복합물은 지중해의 강한 자외선에서도 살아남는 100% 스페인산 로즈마리와 자몽추출물을 혁신적으로 혼합한 것이 특징이다.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한 로즈마리와 나린진 성분을 다량 함유한 자몽추출물을 사용해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식약처로부터 그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항산화 비타민인 비타민 C와 나이아신, 비오틴, 비타민 B2등 비타민 B군 7종도 함유돼있다

 

속이 더부룩한 소비자에게 추천, 큐브미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깨끗한 발효효소’

 

아모레퍼시픽의 웰니스 이너뷰티 브랜드 큐브미는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깨끗한 발효효소’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녹차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100% 국내산 곡물 발효효소와 장건강에 좋은 차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 100억 마리 및 멀티엔자임 4종을 함유한 효소 제품이다. 평소 속이 자주 불편하거나 더부룩한 사람들, 혹은 식후 속이 답답할 때가 많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모발 볼륨 관리도 이너뷰티로, 에스더포뮬러의 ‘여에스더 엘라스틴&비오틴’

 

에스더포뮬러는 모발의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을 보충해 뷰티볼륨을 케어하는 ‘여에스더 엘라스틴&비오틴’을 선보였다.

 

여에스더 박사가 엘라스틴과 비오틴을 중심으로 풍성한 관리에 필요한 성분들을 직접 배합했으며 모발의 핵심인 아미노산 2종과 비타민 및 미네랄 3종, 최근 주목 받고 있는 5가지 블랙푸드와 맥주 효모까지 담아냈다.

 

이러한 이너뷰티 제품의 잇따른 출시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이너뷰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늘면서 성장 가능성을 높게 판단한 기업들이 시장에 잇달아 진출하고 있는 추세"라며 "제품이 세분화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늘어난 만큼 성분과 효능 등 뛰어난 제품력을 입증한 기업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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